MENU

닫기

인사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 행동발달증진센터
인사말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
행동발달증진센터장 천근아입니다.

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미국 선교의사 알렌(Dr. H. N. Allen)에 의해 세워진 한국 최초의 현대적 의료기관으로서 광혜원으로 출발하여 제중원을 거쳐 현재의 세브란스병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기독교 정신에 입각해 전인적인 진료와 이웃사랑을 실천해왔으며 오늘날까지 'The First & The Best' 정신으로 국민 여러분의 건강증진과 의학발전을 위해 최고의 전문성과 헌신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자폐성 장애를 포함한 발달장애인들 역시 건강 증진을 위한 적절한 서비스를 받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적시에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은 매우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세브란스병원은 2023년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 24조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로부터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 행동발달증진센터에 지정되었습니다. 세브란스병원은 그동안 방대한 임상과 연구를 통해 축적된 자폐성 장애 및 발달장애에 대한 노하우를 집대성하여 발달장애인의 진료 및 연구 시스템을 보다 혁신적이고 체계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발달장애인의 문제행동에 대한 전문적이고 포괄적이고 다학적인 개입 방법을 구축하여 환자분들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협력하고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본 센터는 'The First & The Best'라는 세브란스 정신에 입각하여 국내 발달장애 관련 임상과 연구를 선도하는 것 뿐 아니라 발달장애인들이 향후 자립할 수 있는 재활 프로그램을 구축해야 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습니다. 영유아기부터 성인기까지 전 생애의 발달장애인들이 본 센터에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고 나아가 자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따뜻한 격려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 행동발달증진센터장
세브란스병원 소아정신과 과장
천근아 배상